제 목 문화체육관광부, '09년도 3/4분기 디지털콘텐츠(DC)대상 시상식 개최 조회수 5119
전략적 국제문화교류로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 [10-22 11:27] ‘제2차 한-중앙아시아 문화자원 협력회의’ 개최 [10-22 11:25] 가을 덕수궁에서 열리는‘2009 한복사랑페스티벌 [10-21 15:06]더보기 ≫ (서울=뉴스와이어) 2009년 09월 30일 -- 국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시상하고, 수상작품의 홍보·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09년 3/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이 9월 30일(수) 문화체육관광부 3층 제1차관 회의실에서 열렸다.

- 모바일콘텐츠 분야 : 하얀섬 (주식회사 비주얼샤워)
- 교육/정보콘텐츠 분야 : 말하기 체험영어(VR English) (인탑시스템㈜)
- DC서비스(플랫폼)모델 분야 : 뮤직쉐이크 (㈜싸일런트뮤직밴드)

이번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에는‘모바일콘텐츠’, ‘교육/정보콘텐츠’, ‘DC서비스(플랫폼)모델’등 총 3개 분야에서 분야별 1개씩의 콘텐츠가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었다.

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▶ 모바일콘텐츠 분야 : 주식회사 비주얼샤워의 “하얀섬” ▶ 교육/정보콘텐츠 분야 : 인탑시스템㈜의 “말하기 체험영어(VR English)” ▶ DC서비스(플랫폼)모델 분야 : ㈜싸일런트뮤직밴드의 “뮤직쉐이크"가 선정되었다.

모바일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주식회사 비주얼샤워의 “하얀섬”은 뛰어난 그래픽과 깊이 있는 시나리오뿐만 아니라 게임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인 웰 메이드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으로, 기존게임과 차별화된 기술과 스토리를 적용하는 등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것으로 평가되었다.

한국에 현존하는 섬 백도의 전설을 배경으로 구성된 탄탄한 시나리오는 전문 시나리오 작가가 작성하여 사용자에게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감동을 선사하며, 6만 5천 하이 컬러의 실사 같은 채색화와 3D모델링 기법을 활용하여 현실감이 높고 질 좋은 그래픽을 구현하였다.

또한,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(UI) 시스템과 넓은 공간에서의 진행, 섬세한 게임 구성 등으로 무장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으로, 현재 해외 진출을 위해 아이폰용을 추가로 개발 중에 있다.

교육/정보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 인탑시스템㈜의 “말하기 체험영어(VR English)”는 의사소통 중심의 실용영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 속의 원어민강사와 말하기 훈련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영어 학습콘텐츠이다.

자기주도적 학습방법으로 말하기/듣기/읽기/쓰기/단어학습/토익테스트 등 영어학습에 필요한 요소들을 모두 학습할 수 있어 영어 학습의 능률을 극대화 하였다.

또한 “말하기 체험영어”는 최근 1년간 약 300여개의 초·중·고등학교에 공급, 설치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.

DC서비스(플랫폼)모델 분야에서 수상한 ㈜싸일런트뮤직밴드의 “뮤직쉐이크"는 저작권 문제없이 55만개의 음악 패턴 자동작곡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들 수 있는 툴로서, 음악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아이템이다.

단순히 음악 패턴을 반복하는 형식이 아닌 작곡가들이 수년 간 제작한 고품질의 방대한 뮤직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어떠한 경우라도 음원 간에 뮤지컬하게 무한 조합 가능하다.

저작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동영상 유통업체나 게임 제작 업체 등 지속적으로 음악이 필요한 기업, 이벤트가 필요한 기업 등이 뮤직쉐이크를 이용하여 저작권 문제없는 고품질의 음악을 제작, 활용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,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갖춘 콘텐츠로 평가되었다.

이응주
02)3704-9316
ejlee130@mcst.go.kr
이전글 광주시, 8월초 개최 앞둔 영어체험캠프 준비 원활
다음글 건국대 대학원, 인터넷 미디어공학 석 · 박사 과정 신설